서울시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공모
서울시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공모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9.03.1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①기초문해교육 ②생활문해 중심 특성화 사업 ③ 대상특화 사업, 3개 분야 20개 사업 선정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시스템의 변화 등에 시민들의 적응을 돕고 사회활동에의 참여를 돕기 위해 서울시가 12일(화)~18일(월)부터 올 한해 진행할 '성인문해교육(학력미인정)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올해는 공모의 참가요건을 학생 20명 이상에서 10명 이상으로 완화했다. 수업 시간도 60시간 이상에서 60시간 기준(강좌내용에 따라 조정 가능)으로 수업내용에 따라 탄력적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선정된 프로그램에는 5백만 원 내외의 사업비가 지원되며, 총1억 원 규모다.

 또 다양한 가족구성 등 사회적 변화와 학습 대상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하여 <다문화가족>과 <북한이탈주민> 등을 위한 대상 특화 프로그램도 신설한다.

 공모사업 분야는 ① 학력미인정 기초문해교육 사업 ② 생활문해 중심의 특성화 사업 ③ 청년·중장년·다문화가족 등 대상 특화 사업으로 3개 분야다. 신청대상은 문해교육 관련 사업을 운영하는 민간․공공기관, 비영리 법인·민간단체, 협동조합 등으로 1개 기관․단체 당 1개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사업신청 및 접수는 서울시 홈페이지 또는 평생학습포털에서 신청서식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하여 관할 자치구 평생교육 담당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12일(화)~18일(월)로 방문접수로만 가능하다. 3월 중 선정 및 발표가 진행되며 매체를 통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