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한다
서울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한다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9.03.1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실가스 감축 실천 및 대학 참여를 유도하는 그린캠퍼스 조성 앞장

 서울시가 대학의 그린캠퍼스 조성에 앞장설 온실가스 감축 지킴이 ‘서울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 40명을 3월 11일(월)부터 29일(금)까지 모집한다.

 시는 2013년부터 매년 ‘서울 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를 선발·운영해 왔다. 지난해에는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총 91명의 대학생이 캠퍼스 에너지 절약과 환경 보호, 미래 녹색인재 양성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활동을 지원한 바 있다.

 ‘서울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는 소속된 학교에서 에너지 절약 실천에 앞장서고, 대학이 신재생에너지를 생산하고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도록 각종 에너지 절약 홍보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2018년 서울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 수료식. 사진=서울시.
2018년 서울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 수료식. 사진=서울시.

 지난해 활약한 홍보대사들은 에너지 절약을 주제로 캠퍼스 내 학생 등 1,100여명을 대상으로 전탄소 캠퍼스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홍보대사로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서울시장 명의의 위촉장을 전달하고, 활동성과를 고려하여 서울시장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시간에 대해서는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고, 교통비와 식비 등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올해 선발하는 7기 서울 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에는 서울시 소재 대학(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은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선발은 1차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SNS 활동사항, 봉사정신, 환경에 대한 관심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한 후 최종 40명을 선발한다.

 지원 방법은 서울시 홈페이지 게시글을 참고하여 지원서와 활동계획서를 양식에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