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신성장 거점·기업 R&D 집중 지원
서울시, 신성장 거점·기업 R&D 집중 지원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9.03.20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 387억 원 투입, 전방위적 R&D 지원해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이 올 한해 387억원의 R&D 예산을 투입하여 홍릉(바이오), 양재(AI) 등 신성장 거점(클러스터)을 적극 육성하고, 중소·벤처·창업기업 대상으로 기술상용화(공개평가,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

 서울시는 경제활성화를 위해 4차 산업혁명 대응의 전진기지로 적극 육성 중인 ①홍릉(바이오·의료), ②양재(인공지능), ③G밸리(산업 간 융복합), ④동대문(패션)에 총 80억원을 투입하여 R&D 사업을 지원한다.

 그리고 거점 클러스터 육성‧확장을 위해 서울시는 거점에 입지한 기업‧연구기관뿐만 아니라 서울 소재 기업‧연구기관들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도록 지원 대상 범위를 열어놓을 계획이다.

 ‘2019년 서울형 R&D 지원사업’ 중 기술상용화 지원 사업은 총 50억 원을 투입해 선정된 과제에 대해 6개월간 R&D 사업비를 지원하고, 지식재산 보호와 판로개척·창업지원 등 R&D의 후속조치를 통해 조기 사업화에 집중한다. 기술상용화 지원 사업은 3월 27일(수)~4월 30일(화)까지 접수 받는다.

 참여 희망 기업은 공개평가형과 크라우드펀딩형 중 원하는 유형을 선택해서 신청할 수 있다. 서울 소재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개인사업자 등이 대상으로 시제품 및 완제품 제작이 가능하거나 기술이 적용된 전 분야가 지원대상이다.

 공개평가형은 전문가 평가위원회에서 선정한 사업에 대해 기술개발을 위한 컨설팅과 최대 5천만원의 R&D 사업비가 지원된다. 크라우드펀딩형은 와디즈, 텀블럭 등 펀딩플랫폼을 통해 단기간 내 시제품 제작과 시장성 검증을 하고 펀딩에 성공한 기업에 대해 유통 플랫폼(카카오메이커스)과 연계해 제품 홍보와 기업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최대 3천만원의 R&D사업비가 지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