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울도시건축 프리비엔날레 심포지엄 개최
2019 서울도시건축 프리비엔날레 심포지엄 개최
  • 김진희 기자
  • 승인 2019.03.2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합도시' 주제로 세계적 전문가의 발표와 토론회 개최
2019 서울도시건축 프리비엔날레 심포지엄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2019 서울도시건축 프리비엔날레 심포지엄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서울시는 3월 27일(수) 오후 2시부터 서울도시건축전시관에서 ‘2019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Seoul Biennale of Architecture and Urbanism)」(이하, 서울비엔날레) 주제인“Collective City(집합도시)-함께 만들고 함께 누리는 도시”의 개념을 구체화하기 위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도시건축’분야의 글로벌 학술·전시 축제가 될 제2회 서울비엔날레 개막이 9월로 다가온 가운데, 임재용, 프란시스코 사닌(Francisco Sanin) 공동 총감독은 “Collective City(집합도시)”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세계적인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회를 통해서 비엔날레의 주제인“Collective City(집합도시)”의 개념을 구체화 한다.

 ‘Collective City(집합도시)’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어떻게 하면 도시가 다시 집합적인 가치 즉 인간중심의 공동체로 회복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서 출발한다.

 심포지엄 프로그램은 오전에 글로벌 워크숍과 오후에 프리비엔날레 심포지엄으로 진행된다.

 오전 프로그램인 서울비엔날레 글로벌 스튜디오는 세계 각국의 40여 개 대학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오후 프로그램인 프리비엔날레 심포지엄에서는 세계 각국의 전문가 들이 “집합도시(Collective City)”라는 주제를 가지고 각 도시들이 실험하고 있는 새로운 전략들과 새로운 도시 유형들을 발표하고 그 것들에 관하여 라운드테이블 토론을 진행한다.

 2019 서울비엔날레는 올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돈의문박물관마을, 서울도시건축전시관, 세운상가 등 서울 도심 각처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