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정비사업 임원 전문성 향상을 위한 강좌 개강
서울시, 정비사업 임원 전문성 향상을 위한 강좌 개강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9.04.0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호사·회계사·건축사 등 전문가 실제사례 중심 교육

 정비사업 추진위원회 및 조합의 임원들이 사업을 더 원활하고 투명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변호사, 회계사, 정비사업전문가 등이 사업추진단계별 맞춤형으로 교육하는 서울시의 '2019년도 정비사업 아카데미 추진위/조합 임원 역량강화과정'이 4월 개강한다.

 강의 내용은 투명한 추진위·조합 운영방법, 예산‧회계규정, 정비사업 단계별 주요사항, e-조합시스템 등을 포함하며 실제 사례 중심으로 이뤄진다. 각 과정은 3일간 진행되며, 하루에 4시간씩 총 12시간의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강의는 무료로 진행된다.

 1기(4월) 교육과정에는 투명한 추진위원회 운영하기, 각종 총회운영 및 진행, 예산회계 규정, 올바른 협력업체 선정 및 계약 등의 과목으로 구성되어 조합설립을 준비하는 추진위원회를 주 대상으로 진행된다.

 2기(6월)과정은 기본과목에 더하여 정비사업 추진시 가장 중요한 과정 중 하나인 시공사 선정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과정전체 12시간 중 4시간을 시공사 선정 및 계약서 작성 교육에 할애하여 조합이 시공사와 합리적인 계약을 체결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3기(8월)과정에서는 시공사 선정 후 분양신청절차 및 자격, 관리처분계획수립절차 등의 강의를 진행하는 한편, 성공적으로 사업을 마무리한 정비구역의 조합장을 초청하여 생생한 경험의 공유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4기(10월)과정은 서울시 강제철거 예방대책, 이주대책 및 손실보상, 준공 및 이전고시 등의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