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시장, ’기억‧안전전시공간‘ 개관식
박원순 시장, ’기억‧안전전시공간‘ 개관식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9.04.1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순 시장은 세월호 참사 5주기를 앞둔 12일(금) 오후 2시 광화문 남측 광장에서 유가족, 시민 200여 명과 함께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고 안전한 사회에 대한 가치를 공유할 ‘기억 및 안전전시공간’을 개관한다.

 박 시장은 장훈 416가족협의회 운영위원장 등 주요 유가족 등과 함께 안전사회에 대한 다짐의 의미를 담은 ‘약속의 손도장찍기’ 개관 퍼포먼스도 함께한다. 전시공간도 돌아볼 예정이다.

 기억 및 안전전시공간은 24평(79.98㎡) 규모의 목조 건물로, 2개의 전시실과 재난 안전 교육을 실시하는 시민참여공간, 안내(진실마중대)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전시공간에선 ‘그날의 기억’, ‘기억을 담은 오늘’, ‘내일의 약속’, 세 주제에 따라 세월호 천막에서 전시공간까지 변화과정을 영상으로 볼 수 있다.

 또, 박원순 시장은 오후 5시엔 여의도 한강공원 내 ‘제1호 독립유공자 가족 매점’ 개점식에 참석해 오픈을 축하하고 테이프커팅을 함께한다. 해당 매점은 독립유공자 후손과 수의계약을 맺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이어 오후 7시에는 지난주 개장해 본격 운영에 들어간 밤도깨비야시장에 방문, 약 한 시간 동안 머물며 시민들과 만나고 야시장 내 제로페이 사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캠페인을 펼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