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 스마트시티 리빙랩 총 5억 원 지원
마곡 스마트시티 리빙랩 총 5억 원 지원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9.04.3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 신기술 실험, 실증 5개 과제당 1억 내외 사업비 지원

 서울시가 마곡지구를 대상으로 시민-전문가-기업이 함께 4차 산업 신기술을 실험, 실증하는 '마곡 스마트시티 리빙랩 사업'을 추진한다. 2019년도 총 5억의 예산을 배정하고, 프로젝트당 1억 원 내외로 5개의 프로젝트를 지원할 계획이다.

 스마트시티 리빙랩 프로젝트는 시민, 전문가, 기업이 함께 스마트시티 솔루션 아이디어를 모으고, 계획을 구상하고 실현하는 공급자 중심이 아닌 시민중심으로 설계, 운영, 관리되면서 새로운 서비스와 가치를 창출한다.

 모집대상은 리빙랩 활동을 통해 마곡지구를 중심으로 스마트시티를 위한 신기술의 연구개발과 실험․실증 할 시민, 전문가, 단체, 기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리빙랩 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연구비와 프로젝트 운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가능한 프로젝트 주제는 마곡지구를 중심으로 한 서울의 도시문제 해결 또는 개선사항 연구이고 마곡을 스마트시티로 변모시키기 위한 과학기술을 통해 해결 가능한 주제이며, 프로젝트 수행은 2019년 6월(협약시점)부터 12월까지 약 6개월간 추진된다.

 사업신청과 접수는 서울산업진흥원(SBA) 홈페이지에서 기업회원 가입 후 신청서식 등을 내려 받아 4월 29일(월)~5월 24일(금)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