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시장, 제로페이 신규 서비스 직접 이용
박원순 시장, 제로페이 신규 서비스 직접 이용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9.05.1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페이 편의점 결제(5월 2일), 법인용 제로페이 ‘제로페이 Biz’ 시범운영(4월 30일) 서비스가 최근 개시된 가운데, 박원순 시장은 10일(금) 신규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 제로페이 결제에 나선다.

 박원순 시장은 이날 오전 11시 시청 인근 편의점(세븐일레븐 무교점)에서 제로페이로 물건을 구매한다. 이어 인근 음식점(더 후라이팬 시청점)을 찾아 제로페이 Biz로 결제하고, Biz 개발에 노고가 많았던 직원들을 격려하며 오찬을 함께 한다.

 한편, 박원순 시장은 오후 2시 서울혁신파크에서 서울시 주최로 열리는 '팹랩 아시아 네트워크 콘퍼런스5' 글로벌 해커톤 시상식에 참석해 우수작품을 만든 총 3개 팀에 서울시장 상장을 수여한다. 또 토마스 디에즈(Tomas Diez) 등 팹시티 도시대표들과 차담을 갖고, 지속가능한 미래도시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장 '팹시티 캠퍼스'도 둘러본다.

 ‘팹랩 아시아 네트워크 콘퍼런스5’는 아시아 메이커들의 대표적인 글로벌 축제로 27개국, 60여개 도시 제작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5월 6일(월)~11일(토) 5박6일 간 서울혁신파크에서 진행중이다. 팹시티 캠퍼스는 식량, 에너지, 나무, 흙, 재생, 섬유, 비전화 7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 도시 모습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장이다.

 이후 오후 6시엔 올 10월 서울에서 열리는 ‘제100회 전국체전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전’ 성공 개최를 위해 서울을 방문한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 회장단’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프레스클럽(20층)에서 만찬을 갖고, 환영의 메시지를 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