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장안평 활성화 주민공모사업 8개 선정
서울시, 장안평 활성화 주민공모사업 8개 선정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9.05.1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공모 3개, 기획공모 5개 등에 약 1억2천8백만 원 예산 지원

 서울시는 장안평 일대 도시재생활성화 지역의 환경개선, 지역공동체 활성화, 도시재생 사업 발굴 및 실행을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19년 장안평 도시재생 주민공모'를 실시한 결과 총 8개의 주민공모사업이 선정돼, 5월부터 10월까지 실행된다.

 이번 주민공모사업은 장안평 일대 주민과 상인들의 도시재생에 직접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도시재생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장안평 일대 자동차산업 및 재생사업 활성화에 관심이 있고 실행능력이 있는 시설관리 주체에 최대 3천만 원을 지원하는 시설공모, 장안평 도시재생활성화 지역에 소재한 사업장, 직장, 거주주민 등 생활권자(3인 이상)가 제안한 사업에 최대 5백만원을 지원하는 일반공모, 지역 제한 없이 장안평 일대 자동차산업 및 재생사업 활성화에 관심 있는 주민 또는 단체(3인 이상)가 제안한 사업에 최대 1천5백만 원을 지원하는 기획공모로 나눠 진행됐다.

 이번에 선정된 3개 시설공모 분야에서는 장안평 매매센터 화장실 개보수, 장안평 자동차시장 LED 조명 설치, ‘부품상가 일대 샤워부스 설치 공사가 선정됐다.

 5개 기획공모 분야에서는 장안평 도시재생사업 현장, 축제영상 촬영 전시, 장안동 명품 장인과의 만남 ‘2019 엔진해부학’, 지역주민의 단합과 역량강화를 위한 ‘장한운동회’ 개최 등의 사업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