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생활권중심지구 교육특화가로 개발
신사생활권중심지구 교육특화가로 개발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9.05.2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사생활권중심지구 위치도. 이미지=서울시.
신사생활권중심지구 위치도. 이미지=서울시.

 서울시는 2019년 5월 22일 제5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서 은평구 신사동 19-100 일대의 신사생활권중심 지구단위계획 재정비(안)이 “수정가결”되었다고 밝혔다.

 대상지는 신사동고개사거리와 신사동고개삼거리 사이에 위치한 지역으로, 준주거지역임에도 불구하고 2007년 재정비 이후 구역내 가로변은 개발이 저조하고 이면부를 중심으로 주택 위주의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었다.

 이번 재정비는 지역 특화 및 가로활성화를 위하여 신사삼거리 일대 다양한 교육·문화가 어우러진 교육특화가로 구상을 통하여 특화가로 계획구간내 교육관련 시설 도입시 건폐율 완화 등을 통하여 친환경 특화가로가 조성되도록 계획하였다.

 주요 결정사항을 살펴보면 토지소유자간 협의가 어려워 개발 지연의 원인이 되었던 공동개발 지정을 최소화하는 대신 권장을 유도하여 토지소유자의 선택적인 개발이 가능하도록 조정하였고, 용도계획을 통하여 교육 및 정주환경과 부적합한 용도입지를 제한하였다.

아울러 지구단위계획구역내 장기 미집행된 도시계획시설의 경우 계획구간내 건축물이 가로막혀있고 지형상 단차가 심하여 현실적으로 집행이 불가한 미집행 도로시설에 대해서는 시설 해제를 통하여 장기간의 민원해소와 그에 따른 관리방안을 마련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