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산자부, 159개 외국계기업 채용박람회
서울시-산자부, 159개 외국계기업 채용박람회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9.06.0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레알코리아, 보잉코리아 등 159개 외국계기업이 참여하는 '제14회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가 6월 4일(화)~5일(수) 오전 9시30분~오후 6시 양일간 코엑스3층 D홀에서 개최된다. 채용박람회에 참여하는 기업의 채용계획은 총 1,100명 규모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포브스 글로벌 2000에 포함된 기업이 68개사에 달하는 등 최대 규모로 개최되며, 구직자와 인사담당자간 면접이 진행되는 심층면접관과 채용상담관, 행사 참가기업 기업설명회, 영문이력서 첨삭 등 맞춤형 취업컨설팅, 외국계 기업 취업 노하우 강의를 제공하는 취업특강으로 구성된다.

 특히, 19개사의 외국인투자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나서, 기업 채용 절차와 인재상 등을 소개하고, 구직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에 답하는 ‘기업설명회’와 외국계 기업 채용 공고를 찾는 법, 외국계 기업 취업 꿀팁 등 ‘취업특강’도 채용박람회 양일간 내실 있게 운영된다.

 사전등록 없이 현장을 방문하는 구직자는 국․영문 이력서, 자격증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이력서에 대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현장에서 진행되는 단순 채용상담이라도 기업별 인재DB에 등록되기 때문에 추후 면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159개의 외국인투자기업의 채용규모가 1,100명 규모인만큼 외국계 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성과로 연결되는 채용박람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