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에너지절약 실천할 에너지공동체 모집
서울시, 에너지절약 실천할 에너지공동체 모집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9.06.0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절감 시민 참여를 이끌 수 있는 교육·캠페인·아이디어 사업 등 지원

 서울시 에너지자립마을 우수사례를 배우고 실천하는 2019 에너지공동체 조성사업 참여 대상자를 6월17일(월)까지 지역마을센터와 연계하여 25개 자치구에서 모집한다.

 시는 그간 에너지자립마을 1.0 사업을 통해 주민이 참여하는 우수사례가 충분히 발굴되었다고 보고, 이 성과에 힘입어 에너지자립마을의 지원방식과 체계를 대폭 개선하는 '서울시 에너지자립마을 2.0' 계획을 지난 4월 발표하고 추진 중에 있다.

 이번 에너지공동체 모집은 그 동안 발굴된 서울시 에너지자립마을의 에너지절약 우수사례를 널리 확산하기 위해 지역 마을센터와 연계하여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에너지공동체를 조성, 지원하는 사업으로 마을공동체 사업을 추진한 경험이 있는 주민모임이면 누구나 응모, 지원할 수 있다.

 에너지공동체로 선정이 되면, 에너지공동체 활동을 위한 에너지 컨설턴트 및 에너지 전문강사를 통한 교육, 캠페인, 아이디의 사업의 지원이 가능하며, 에너지 절약․효율화․생산 분야의 노하우가 축적된 에너지자립마을의 활동가의 지원을 받아 대도시형 에너지공동체 활동을 추진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서울시는 이번 에너지공동체 공모를 통하여 선정된 에너지공동체의 올 한 해 동안의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효율화․생산 활동을 평가하고 대도시 주거환경에 적합한 에너지절감 성과가 우수한 에너지공동체를 발굴하는 에너지공동체 경진대회 개최를 통한 우수공동체 표장 등 우수한 사례를 서울시 전역으로 확산시킬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