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세운메이드 생활안전장치’ 제작지원 공모 접수
서울시, ‘세운메이드 생활안전장치’ 제작지원 공모 접수
  • 김진희 기자
  • 승인 2019.06.0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안전장치 제작지원공모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생활안전장치 제작지원공모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서울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세운메이드 생활안전장치 제작 지원사업’ 공모를 이번달 18일(화)까지 진행하며, 신청서는 17일(월), 18일(화) 이틀간 접수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2018년 시민참여예산사업으로 제안되어 1년여 기간동안 숙의 및 시민투표 과정을 거쳐 선정되었고, 올해 초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현장 의견수렴을 거친 후 지난 5월부터 본격 추진하고 있다.

 본 사업은 시민의 일상적 공간인 삶터와 일터의 안정성을 제고하고, 특히 상대적으로 취약한 계층에게 보급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이고, 저렴한 안전장치의 개발을 목적으로 하며, 생활안전장치 개발 아이디어가 선정되면 시제품 개발 후 양산과정을 거쳐 현장에 보급하게 된다.

 실생활 안전 관련 장치, 기기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세운상가와 을지로 일대의 산업군인 전기·전자·IT·금속 가공 기술이 적용되는 장치를 우선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접수된 사업계획은 서류 및 면접 심사 후 서울시 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죄종 선정한다. 이후 제품개발 멘토링을 통해 시제품개발을 진행하고, 연말에 하나의 시제품을 선발하여 양산 과정까지 지원한다.

 시제품개발비로 건당 최대 1천5백만원까지 총 1억원이 지원되며, 양산에 필요한 사업비는 별도 1억 원이 확보되어 있다.

 서울형 도시재생사업인 <다시·세운 프로젝트>는 올해 시민이 직접 제안하고 참여하는 시민참여예산사업으로 ‘생활안전장치 제작 지원사업’ 외에, ‘메이드인세운 기반 조성사업’, ‘세운로봇베이스캠프 조성운영 사업’ 3개 사업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