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고학년 대상 과학 체험 교실 열려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 과학 체험 교실 열려
  • 최향주 기자
  • 승인 2019.07.3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색소 분리, 손에 있는 세균 배양, pH 측정 등 다양한 실험 진행
부모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어린이 과학 체험 교실 . 사진=서울시.
부모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어린이 과학 체험 교실 . 사진=서울시.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8월 7일(수)과 8일(목) 양일간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어린이 과학 체험 교실’을 과천시 장군마을 주암동에 위치한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에서 개최한다.

 과학 체험 교실은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두 시간 동안 진행되며 식품의 색소 분리, 용액의 pH 측정, 손에 있는 세균 배양하기 실험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식품 유해 물질과 식중독균 검사 등 최신 정밀 분석 실험실을 견학한다.

 참여 신청은 8월 2일(금) 오전 10시부터 회 당 40명까지 서울시 공공 서비스 예약 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다.

 연구원은 체험 교실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장 명의의 ‘보건 환경 연구 예비 과학자’ 증서도 수여한다.

 어린이들이 과학체험교실에 참여하는 동안 함께 온 부모들은 별도로 연구원의 식품 방사능 검사와 유전자 조작 식품, 보건용 마스크 성능검사 시설 등을 견학하며 평소에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갖게 된다.

 한편, 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 체험 교실의 진행을 지원하는 자원 봉사 활동 신청을 받는다. 자원 봉사자가 하는 일은 행사 접수, 실험 과정 보조, 실험 마무리 등이다. 자원 봉사자는 하루 5명씩 이틀간 총 10명을 모집하며 봉사 시간은 3시간이 인정된다.

 봉사 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중·고등학생도 8월 2일(금) 오전 10시부터 서울특별시 공공 서비스 예약 사이트를 통해 봉사활동을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