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생활예술오케스트라축제, 위댄스페스티벌 개최
서울생활예술오케스트라축제, 위댄스페스티벌 개최
  • 최향주 기자
  • 승인 2019.09.1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악기로 구성된 41개 오케스트라 단체 참여
공연, 강습, 소셜댄스파티 외 다양한 시민참여프로그램 열려
위댄스페스티벌, 서울생활예술오케스트라축제 포스터.
위댄스페스티벌, 서울생활예술오케스트라축제 포스터.

 서울문화재단은 일상 속 예술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확산시키는 장을 마련하고자 오는 9월 21일(토)에 서울생활예술오케스트라축제와 위댄스 페스티벌을 세종문화회관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각각 개최한다.

 우선 서울시립교향악단을 비롯해 총 41개 단체 소속 2,500여 명의 연주자가 참여하는 제6회 서울생활예술오케스트라축제가 9월 21일(토)부터 29일(일)까지 8일간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총 41개 단체 소속 2,500여 명의 연주자가 함께하는 대규모 행사로 서울시립교향악단, 관현악기를 비롯해, 팬플룻, 기타, 하모니카, 색소폰, 오카리나, 국악 등 다양한 악기로 구성된 생활예술오케스트라 30단체, 서울시교육청을 통해 선발된 학생오케스트라 9단체, 폐막식에 참여하는 서울학생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총 8일간 공연을 선보인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9월 29일(일) 폐막식에는 서울학생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특별공연과 함께 서울시립교향악단 생활예술오케스트라의 하모니가 펼쳐진다. 서울시립교향악단과 생활예술오케스트라 합주 공연에는 85명의 시민단원을 포함해 총 110명의 연주자가 참여한다.

 티켓은 전석 5,000원이며, 10인 이상 단체구매, 세종문화회관 유료회원, 장애인, 국가유공자 50%할인이 적용된다. 예매는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탱고‧스윙‧살사‧발레‧어반‧재즈 등 6개 주요 춤 장르의 매력을 맛볼 수 있는 생활예술 춤 축제 위댄스 페스티벌(WE DANCE FESTIVAL)이 ‘5개 무대, 6개 장르, 7시간의 춤 난장!’란 주제로 오는 9월 21일(토) 오후 2시~9시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위댄스 페스티벌>은 공연(위댄스 스테이지), 소셜(소셜댄스파티), 강습(거리 위 교습소)으로 나눠 펼쳐진다. 공연 장르인 ‘위댄스 스테이지’는 아마추어 춤 동호회들의 무대로, 6개 장르 총 40개 춤 동호회 연합공연, 6개 장르 외 춤 동호회의 공연이 펼쳐지는 ‘오픈 스테이지’, 40세~80세 시니어 춤 동호회 경연대회 ‘서울춤자랑’ 수상팀의 특별공연이 진행된다.

 ‘소셜댄스파티’는 한강을 배경으로 라이브밴드, DJ의 음악에 맞춰 누구나 자유롭게 탱고‧살사‧스윙 3개 장르의 춤과 음악을 즐길 수 있다. ‘거리 위 교습소’는 춤을 배우고 싶었지만 기회가 없던 시민을 대상으로 재즈‧탱고‧스윙‧살사 장르의 춤 동호회와 ‘원밀리언 댄스스튜디오’가 함께 일일 춤 강습을 연다.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프로그램은 장르를 불문하고 자신의 막춤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춤신춤왕 막춤대회’와 18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퇴경이와 함께 하는 ‘랜덤플레이댄스’가 있다. 음악과 함께 한강의 경치를 즐길 수 있도록 텐트와 간이의자 등을 무료로 대여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