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노들섬 28일 정식 개장
한강 노들섬 28일 정식 개장
  • 최향주 기자
  • 승인 2019.09.2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음악공연 및 야외 요가 등 음악, 자연, 문화, 맛을 주제로 개장기념 축제 개최
한강 노들섬 개장 축제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한강 노들섬 개장 축제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음악중심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한 ‘한강 노들섬’이 9월 28일(토) 정식 개장하고, 오전 11시부터 다채로운 공연과 문화행사가 있는 개장 축제를 연다.

 시민에게 첫 선을 보이는 노들섬 개장 행사는 ①노들음악(Nodeul Music) ②노들자연(Nodeul Nature) ③노들문화(Nodeul cuture), ④노들의 맛(Nodeul Taste) 등 4개의 콘텐츠로 구성된다.

 ‘노들섬’은 음악 복합문화공간(연면적 9,747㎡)과 잔디밭 ‘노들마당’(약 3,000㎡)으로 이루어져 있다. 복합문화공간에는 라이브하우스(대중음악 전문 공연장), 노들서가(서점 겸 도서관), 엔테이블(음식문화공간), 식물도(島)(식물공방) 등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먼저 라이브하우스에서는 ‘데이브레이크’, ‘수란’, ‘소란’, ‘짙은’ 등 대중음악 뮤지션이 참여하는 콘서트가 오후 5시 30분부터 9시 40분까지 펼쳐진다. 티켓은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300명을 현장 접수로 배부한다.

 야외 잔디마당에서는 장희원, 소낙별 등 뮤지션이 야외 버스킹을 진행한다. 오후 2시 30분~7시 15분 진행된다.

 또 노들서가 루프탑에서는 오전 11시~오후 7시 야외 요가를 즐기는 ‘노들섬×요가웨이브’ 등이 진행되며, 노들마당에서는 초대형 케이크를 나눔하는 ‘노들섬X마켓움’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노들섬, 가을을 만나다’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개장행사 중 라이브콘서트, 요가웨이브, 가드닝체험, 엔테이블은 사전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 마감시 현장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노들섬’은 용산에서 노들역 방향으로 가는 버스를 타고 ‘노들섬’ 정류장에 하차하거나 한강대교 보행길을 따라 10분~15분 정도 걸으면 진입 가능하다. 주차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하며,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노들역(9호선 2번출구)이다. 또 28일(토)부터는 수상택시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노들섬 개장식 일주일 후인 10월 5일(토) 노들섬 바로 앞에서 개최되는 ‘2019 서울세계불꽃축제’도 노들섬에서 감상할 수 있다. 불꽃축제 관람은 무료이나, 시민의 안전관리를 위하여 추첨에 의한 사전예약을 통해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