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예술인 대상 실무역량 강화 교육
서울시, 예술인 대상 실무역량 강화 교육
  • 김진희 기자
  • 승인 2019.10.01 14: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 근로기준법 등 관련법률, 지원제도, 정산 등
서울 예술인 역량강화 리플렛. 이미지=서울시.
서울 예술인 역량강화 리플렛. 이미지=서울시.

 서울시는 올해부터 평소 예술인들이 어려워하는 저작권, 근로기준법 등 관련 법률, 예술인 지원사업, 지원금 정산 등을 교육하는 '예술인 실무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예술인, 예술인 지원기관과의 심층면담을 통해 제시된 실무적으로 필요한 지식들로 구성하였으며, 이론 위주의 교육이 아닌 실제 예술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무역량 강화 교육으로 진행된다. 온・오프라인 총 12개 과정을 모두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온라인 과정으로는 예술인을 위한 법률에센스, 문화예술 지원사업 활용가이드, 뉴미디어를 활용한 예술콘텐츠 제작, 문화예술 시장분석과 예술경영, 예술콘텐츠 기획 및 스토리텔링, 세무기초와 지원금 정산 실무 등 총 6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오프라인 과정으로는 10월 31일(목)부터 3주 간 회당 30명 정원으로 온라인 과정과 연계하여 토론과 실습 위주로 진행될 예정으로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수강하면 된다. 한국생산성본부에서 회당 30명 정원으로 5인 1조 실습형태로 진행될 계획이다.

 온라인 교육은 지난 7월부터 수강생을 모집하여 운영 중이며, 오프라인 교육은 오는 10월 7일(월)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11월 20일(수)까지 교육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정규과정에 수강신청을 한 수강생 100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오는 11월에는 사회진출에 필요한 실용적 역량, 예술인 지원제도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가이드북’도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예술인(예술대학교 재학생, 졸업생, 예술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등) 또는 관심 있는 서울시민 누구나 홈페이지(e-kpc.or.kr/art/)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울서울 2019-10-03 07:50:21
자유 대한민국 수호 10,3 광화문 평화 대집회.10월3일,13시,광화문 광장,대한민국 바로 세우기 국민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