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아동참여 정책박람회 개최
서울시, 아동참여 정책박람회 개최
  • 최향주 기자
  • 승인 2019.10.3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개 자치구와 아동․청소년 관련 유관기관 참여
체험·참여형 부스 운영

 서울시는 11월 2일(토),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아동참여 정책박람회 ‘아동참여 ARENA’를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가입 서울시 21개 자치구와 아동․청소년 유관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체험부스 등을 운영한다. 아동이 중심이 되어 아동권리에 대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장은 메인무대와 공감, 미래, 소통, 참여 등의 테마존으로 구성된다. 메인무대에서는 ‘아동참여 정책토크쇼’를 진행하고 가족뮤지컬 ‘어른동생’, 가수 빌리어코스티 공연이 펼쳐진다. 공감 존은 ‘아동권리 퀴즈’, 에코백만들기, 슈링크공예 등을 통해 생존, 발달, 보호, 참여라는 ‘아동의 4대권리’와 관련된 활동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존에서는 ‘VR체험’, ‘진로상담’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기술과 진로에 대한 체험이 가능하다.

 소통과 참여 존에서는 아동의 권리에 관한 자료 등이 전시되며 ‘2019 아동정책의결기구’ 참여 아동들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아동정책에 대한 다양한 제안과 의견에 대해 시민투표가 이루어진다.

 그 외에도 코딩로봇(타이탄)의 퍼포먼스, 유튜브를 활용한 ‘나도 1인 미디어 스타’ 체험, 아동들에게 쉼을 선물하는 ‘피크닉존’ 운영 등을 통해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는 11월 2일(토) 오전 11:00부터 진행되며, 별도의 사전접수 없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