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장축산물시장,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10% 할인 혜택
마장축산물시장,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10% 할인 혜택
  • 김진희 기자
  • 승인 2019.11.0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일(금)~2일(토)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으로 결제하면 10% 할인
마장동소고기 파티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마장동소고기 파티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11월 1일(금)~2일(토)까지 2일간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으로 성동구 ‘마장축산물시장’에서 결제하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11월 1일(금) 성동구 ‘마장축산물시장’을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우수시장으로 선정하고,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결제할 경우 다양한 경품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일(금) 오후 4시에 서울시 행정1부시장과 서울시의회 권영희·김달호 시의원, 성동구의회의장․부구청장,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 및 상인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우수시장’ 현판식을 진행한 후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 시연할 계획이다.

 제로페이 운영법인으로 설립된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자사 및 협력기관 임직원들과 함께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을 이용하여 1일(금)에 전통시장에서 회식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은 기존 종이 온누리상품권의 부정발급 문제를 해결하고 수수료 없는 영업환경을 위한 제로페이 이용 확산을 목적으로 지난 9월 4일 총 3,000억원이 발행되었으며, 2,000억원 소진 시까지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소비자가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제로페이에 참여하고 있는 7개 결제 앱(체크페이, 농협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중 하나를 핸드폰에 설치해야 된다.

 소비자는 결제 앱 설치 후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을 10% 할인하여 구매하고, 모바일상품권 가맹점(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중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QR코드로 결제하며, 판매자는 매출 규모나 소상공인 여부와 관계없이 수수료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