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바쁜 직장인 위해 여의도에 건강 체험관 운영
영등포구, 바쁜 직장인 위해 여의도에 건강 체험관 운영
  • 최향주 기자
  • 승인 2019.11.1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연클리닉, 음주고글체험, 신체활동 증진, 영양 체험관 코너 등
지난 10월 운영한 찾아가는 건강체험관 사진. 사진=영등포구.
지난 10월 운영한 찾아가는 건강체험관 사진. 사진=영등포구.

영등포구가 여의도 지역 직장인의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여의도 증권가로 직접 찾아가는 건강 체험관과 금연 클리닉을 운영해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찾아가는 건강 체험관’ 부스를 오는 14일(목)과 21(목)에 여의도 증권가에서 운영해 직장인들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건강을 체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선 건강 체험관은 낮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하며, 금연 클리닉, 음주 고글 체험, 신체 활동 증진, 영양 체험관 등의 코너가 있어 각 분야 전문가가 심층 상담을 해준다.

금연 클리닉 코너는 개별 상담과 함께 폐활량 측정, 니코틴 의존도 등 검사를 지원한다. 심층 관리를 희망하는 직장인은 등록 후 금연 보조제를 받고 6개월 동안 지속 관리를 받을 수도 있다.

음주 고글 체험 코너에서는 혈중 알코올 농도 0.07~0.25% 수준의 음주 고글을 착용하고 링 던지기, 의자 쌓기 등을 체험하며 음주에 대한 경각심을 깨울 수 있다.

신체 활동 증진 코너에서 악력과 유연성을 측정할 수 있고,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 올바른 운동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영양 체험관 코너에서는 아침밥 먹기의 중요성과 나트륨, 당류 등을 줄이는 건강한 식사법 등 자가 건강관리 비법을 안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