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턴과 함께하는 영어 프로그램 운영
글로벌 인턴과 함께하는 영어 프로그램 운영
  • 최향주 기자
  • 승인 2020.01.16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 동화책 교실, 영어 해설투어 등 진행
글로버 인턴 클라우딘 소개. 이미지=서울시.
글로버 인턴 클라우딘 소개. 이미지=서울시.

 문화비축기지는 겨울방학을 맞아 서울시 글로벌 인턴 클라우딘(Claudine)과 함께하는 영어 프로그램을 1월14일(화)부터 2월21일(금)까지 운영한다. 클라우딘과 함께하는 영어 프로그램은 ‘영어 동화책 교실’과 ‘영어 해설투어’ 두 가지로 운영예정이다.

 ‘영어 동화책 교실’은 초등학생을 위한 영어 동화책 읽기로 화요일에서 토요일까지 주제를 달리하여 <The snowy day>, <Where the wild things are> 등 다섯 가지 재미있는 동화를 영어로 진행한다.

 또한 어른과 어린이, 가족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영어 해설투어’는 문화비축기지의 매력적인 공간을 능숙한 영어해설로 들으며 전시와 공원을 감상할 수 있다. 도시재생과 건축적 의미에 대한 질문과 대답 또한 영어로 이루어지며 즐거운 대화도 가능하다.

 서울시는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동안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서울시정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인턴십을 운영한다. 2008년부터 총 87개국 705명의 유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글로벌 인턴 ‘클라우딘’은 제25기 서울시 글로벌 인턴에 선정되었다. 연세대 국제관계학과에 재학 중이며, 르완다 출신이다.

 글로벌 인턴과 함께하는 영어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비축기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