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어르신 복지 증진 5개 사업 수행기관 공모
서울시, 어르신 복지 증진 5개 사업 수행기관 공모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02.0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문화에서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을 위해 어르신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여가문화프로그램 및 교육프로그램을 수행하는 단체와 어르신 정책발굴을 위해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제학술심포지엄을 주관할 단체를 공개모집한다.

 올해 어르신들의 여가문화 및 복지 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은 종묘·탑골공원 주변 활성화, 실버영화관 지원, 어르신 문화 활성화, 어르신 아카데미 운영지원, 서울노년학 국제학술심포지엄 이다.

 올해는 그동안 참여한 단체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공모사업 시행일정을 앞당겨 조기 추진함으로써 단체들의 사업편의성을 증진한다. 앞으로도 참여단체가 제안하는 다양한 의견들을 반영하여 어르신들의 여가활동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단체는 2월 7일(금)까지 지원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접수된 단체의 적격성검토 및 선정심사를 통해 2월 28일(금)까지 5개 수행기관을 선정하고, 3월부터 10월까지 사업 추진 후 12월까지 평가를 마침으로써 연내에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공통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서울에 주사무소를 두고 결격사유가 없는 복지기관, 노인단체,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 비영리민간단체로서 인건비, 사무실 운영비 등 경상적 경비를 자체 충당하고, 최근 2년간 사업실적이 있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