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신종코로나 확산 방지 위해 격리시설 운영
서울시, 신종코로나 확산 방지 위해 격리시설 운영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02.0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가격리자 중 혼자서 독립생활이 어렵거나 가족간 전염 우려가 있는 자 등 대상
서울시 인재개발원 조감도. 사진=서울시.
서울시 인재개발원 조감도. 사진=서울시.

 서울시가 2월 8일(토)부터 자가격리자 중 ‘시설 보호’가 필요한 취약계층을 선별(개인별 신청 필요)하여 서울시 인재개발원내 생활관에 입소시키기로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세가 현재 확산추세에 있기 때문에, 자가격리자 중 혼자서 거동이 불편하거나, 보호자가 없는 경우 또는 가족간 전염 우려가 있는 자 등에 대하여 시설격리를 지원하기로 했다. 시는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우선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 산하 교육시설 1곳을 우선 활용하기로 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확산 상황에 따라 추가시설을 마련하여 특별관리할 예정이다.

 2월 8일(토)부터 격리시설로 활용될 곳은 서초구 우면동 소재의 서울시 인재개발원 내 숙소 30실이다. 여기서 최대 14일간 증상이 없을 경우, 귀가조치하고 이상있을 경우에는 병원 이송‧격리조치할 예정이다.

 격리시설 입소절차는, 각 자치구 보건소장이 자가격리자 중 시설격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자를 선별하고, 당사자의 의견을 들어서 시설격리 여부를 1차 판단하고 이를 서울시에 보고 후 시가 최종 결정하여 입소하는 방식이다.

 격리시설로 제공되는 시설에서는, 의사‧간호사 등 전문 의료인력을 상주시키고 일반인과 격리자간 동선을 완전 차단하여 감염 확산을 원천적으로 막는 한편, 24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사태확산에 만전을 기하게 된다.

 아울러, 시설별로 자체 상황실을 설치하고 격리자 식사제공, 의료진단, 방역활동, 폐기물 전문처리 등을 실시하게 된다. 여기에 소요되는 예산은 재난관리기금(구호계정) 및 예비비를 활용하여 즉각 집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