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소·벤처·창업기업 기술 상용화에 415억 원 투입
서울시, 중소·벤처·창업기업 기술 상용화에 415억 원 투입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03.16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현장 필요한 기술 적기 개발 위해 중소기업 기술상용화 등 신규 과제 발굴, 지원 확대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은 홍릉(바이오), 양재(AI)와 캠퍼스타운 등 신성장 거점에 위치한 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중소‧벤처‧창업기업의 기술상용화를 돕기 위해 올 한해 총 415억의 R&D 자금을 투입한다.

 올해, 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을 적기에 개발하기 위해 중소기업 기술상용화, 캠퍼스타운 기업 기술매칭 등 신규 지원 과제를 2019년 239개에서 2020년 300개로 확대 했다.

 2020년의 주요 지원 내역으로 ① 서울시 창업지원시설 입주 기업의 기술사업화 지원, ② 홍릉(바이오)·양재(AI) 등 신성장 거점(클러스터) 적극 육성, ③ 기술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캠퍼스타운 참여 전문가 매칭, ④ 중소·벤처·창업기업 대상으로 기술상용화(공개평가,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지원이 강화된다.

 시는 기업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R&D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과제 수행 단계별 평가를 강화하고, 과제 종료 후에도 5년간 사후 관리를 통해 기술개발 성과가 사장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사업화 되도록 관리할 계획이다.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중소‧벤처‧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개발부터 판로개척까지 전방위적으로 R&D를 지원하고 있다.”며, “기업의 제품 경쟁력과 시장 유통력을 높일 수 있도록 산업과 기업의 특성에 맞는 기술개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