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대기환경정보·미세먼지정보센터 홈페이지 통합
서울시 대기환경정보·미세먼지정보센터 홈페이지 통합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03.1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독성 높이고 시민 관심도 맞춰 콘텐츠 개편 등 리뉴얼
개편된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 이미지=서울시.
개편된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 이미지=서울시.

 서울시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와 미세먼지정보센터 홈페이지가 통합됐다. 서울시는 16일(월) 서울지역 미세먼지 농도를 비롯해 대기질 정보를 한 곳에서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를 통합, 개편했다고 밝혔다.

 개편된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는 메인화면에 서울시 대기질 측정정보 및 측정소 위치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도기반으로 전면 배치하고, 서울시 평균값과 구별 측정값을 표기하여 간결하고 직관적인 구성의 디자인을 통해 정보전달력과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미세먼지정보센터 홈페이지와 통합하여 종합된 대기질 및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대기오염물질((초)미세먼지, 오존, 이산화질소, 일산화탄소, 아황산가스) 농도를 24시간 자동 측정하여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다.

 새롭게 개편된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는 모바일 중심의 인터넷 환경변화를 적용해 태블릿, 스마트폰 기기에서도 PC버전과 같은 기능과 정보를 구현하는 반응형 웹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웹 디자인으로 가독성을 높이고 시민 관심도에 맞춘 내용으로 메뉴 구성을 강화했다.

 윤재삼 서울시 대기정책과장은 “최근 시민들이 생활 주변 미세먼지 농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서울시 전 지역에 설치하고 있는 미세먼지 간이측정망의 측정 정보도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라며 “시민들이 쉽고 빠르게 대기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홈페이지를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