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기술연구원, 마스크 대체 기술공모 실시
서울기술연구원, 마스크 대체 기술공모 실시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03.1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가 및 선정 통해 도전과제당 최대 1억원 시상

 서울기술연구원에서는 현재 전국적으로 지속되는 코로나19 마스크 품귀현상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외 시민들의 기술 제안을 통한 마스크 필터 및 대체기술 기술공모를 진행한다. 마스크 대체 필터 및 대체기술에 관심 있는 국내외 일반시민, 대학·연구기관, 민간기업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마스크 크라우드소싱 기술공모의 과제는 MB필터 대체 가능한 보건용 마스크 필터, 기존 마스크 기능을 대체할 신개념 마스크 또는 기술 개발 등의 2가지 도전과제이며, 대체 보건용 마스크 필터는 4월 8일(수), 신개념 마스크 또는 기술은 5월 8일(금)까지 접수받는다.

 이번 크라우드소싱 기술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국내외 시민, 단체 및 기업은 ‘신기술접수소’(http://seoul-tech.com)의 ‘기술공모’ 양식을 통해 접수를 할 수 있다.

 공모에서는 1차 서면평가, 2차 성능평가, 3차 발표평가를 거쳐 수상자가 결정된다. 최종 평가를 통해 우수 혁신기술로 선정될 경우 도전과제당 최대 1억 원 이내에서 포상금을 수여받고, 서울시에서 실증이 진행되는 형식의 절차가 이뤄진다.

 서울기술연구원 고인석 원장은 “이번 기술공모를 통해 시민이 제안한 마스크 기술을 활용하여 실증이 이루어지고, 코로나19로 인한 비상 상황이 하루빨리 타개되어 시민의 삶이 다시 안정을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