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영등포역 일대 '소규모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모집
서울시, 영등포역 일대 '소규모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모집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04.0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후한 거리골목 개선, 지역축제 등 15개 내외 사업 선정

 서울시가 쇠퇴한 영등포역 일대 52만㎡를 서남권 경제 중심지로 육성하는 ‘영등포 경인로 일대 도시재생활성화사업’ 본격 시행에 맞춰 도시재생의 주체인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소규모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서울시는 지난 2017년 영등포 경인로 일대를 ‘도시경제기반형 도시재생활성화지역’으로 선정하고, '19년 8월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을 수립했다. 올해 3월27일(금) 도시재생위원회에서 계획안이 조건부가결되면서 이 일대에 대한 도시재생사업이 본격 실행에 들어갔다. '23년까지 총 499억 원을 투입한다.

 소공인, 청년 상인과 예술가 등 영등포 일대 다양한 주체 간 협업으로 낙후한 거리골목 개선, 공동체‧지역 활성화, 지역축제 같은 사업을 추진한다. 서울시는 이런 내용의 ‘2020년 주민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히고, 참여 주민‧단체를 4월6일(월)~24일(금) 모집한다. 

 올해 15건 내외의 사업을 선정해 총 1억 원을 지원한다.(사업별 최대 2천만 원) 선정된 주민‧단체는 5월~11월 사업을 추진한다. 공모 분야는 ①일반공모(5건) ②기획공모(4건) ③지정공모(3건) ④주제공모(3건) 4개다.

 서울시는 이번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주민(단체)들의 회계처리 등 실무적인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영등포 경인로 일대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참여자(단체)들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