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 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 공모전 개최
서울-관광 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 공모전 개최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04.1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분야 12개 기업에 총 3억 7천만원 규모

 서울시가 코로나19의 여파로 침체돼있는 관광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새로운 얼굴, 유망 관광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4월 17일(금)부터 5월 6일(목)까지 '서울-관광 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총 3억 7천만 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국내‧외 관광객이 서울의 다양한 즐길 거리를 발견하고,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업종에 제한 없이 공개 모집한다. 공모분야는 ①ICT·플랫폼형, ②콘텐츠·체험형, ③가치관광형이며, 총 12개 내외의 스타트업을 선정‧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창업 7년 이하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로, 6개월 이상 사업을 영위한 사업자로 제한한다. 신청자는 공고문을 참고하여 5월 7일(목) 까지 ‘내 손안에 서울’(http://mediahub.seoul.go.kr) 통해 신청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및 2차 PT면접심사, 3차 현장오디션을 통해 3개 분야별 12개 내외의 프로젝트를 선발하며,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한 심사위원단이 사업의 필요성, 타당성, 수행능력, 지속가능성 및 서울관광 기여도 등을 고려하여 종합 평가한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기업은 사업추진비와 함께 2020년 서울 관광 스타트업 전문 엑셀러레이터인 씨엔티테크㈜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도 무상으로 제공받는다.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서는 선정 기업별로 담임 멘토링제를 운영하여 기업별 현황진단, 사업 모델 분석, 기업 특색 및 강․약점을 고려한 1:1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받게 된다.

 이외에도, 서울시 및 서울관광재단이 보유하고 있는 국내‧외 홍보채널 및 프로모션과 연계하여, 홍보 및 판로개척으로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