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친환경 전기버스’ 325대 추가 도입
서울시, ‘친환경 전기버스’ 325대 추가 도입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04.2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질 개선 효과, 뛰어난 승차감 등 장점으로 꼽혀

 서울시가 미세먼지, 매연 저감 등 대기질 개선 효과와 친환경 대중교통 체계 마련을 위해 전기버스 도입을 대폭 확대한다.

 서울시는 지난 2년간 전기시내버스 135대를 도입한 데 이어 올해에는 그 두 배 규모인 325대(시내 225대, 마을 100대)를 추가 도입하기로 했다. 7월부터 순차적으로 출고되기 시작하면 전기버스 운행대수는 연말까지 총 460대로 늘어나게 된다.

 전기버스의 장점은 주행 시 질소산화물(NOx)과 같은 오염물질 및 이산화탄소 등 온실가스가 발생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또 소음과 진동이 거의 없어 승객들이 느끼는 승차감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운전원의 피로감을 낮춰 준다..

 올해 추가 도입으로 전기버스를 운행하는 시내버스 노선은 기존 17개 노선에서 최대 40개 노선으로 확대된다. 도심 대기질 개선을 위한 녹색교통지역 내 남산·경복궁 등을 운행하는 녹색순환노선을 비롯하여 버스회사 성과평가 결과, 충전설비 구축 여부, 녹색교통지역 운행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결정했다.

 서울시는 전기버스 도입 시 1대당 최대 2억 원(국비 1억, 시비 1억)을 (저상버스 도입 보조금 포함 시 최대 2.9억 원),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해 충전시설 설치비용 1기당 5천만 원을 지원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