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기술연구원, 중앙대와 창업 지원 협력 MOU 체결
서울기술연구원, 중앙대와 창업 지원 협력 MOU 체결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04.2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화) 서울기술연구원-중앙대학교 협약식 개최

 서울기술연구원은 중앙대학교와 지역 상권의 경제활성화를 위해 청년, 벤처 창업의 지원 협력 MOU를 체결한다.

 서울기술연구원은 지자체 최초 기술과학 분야 전담 연구기관으로, 기술과학 분야의 원천기술을 응용․융복합 및 실용화하여 서울시 도시문제를 해결하고자 ’18년 12월에 개원한 서울시 기술혁신 R&D 컨트롤 타워이다.

 서울기술연구원은 현재 신기술접수소를 통해 혁신기술 실증을 위한 기술제안 및 창업아이디어 기술구현, 기술개선‧융합을 위한 기술매칭, 집단지성을 활용한 기술공모 등의 다양한 혁신기술 발굴 및 연구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MOU에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리 일환으로, 참석자를 최소화하고 약식으로 협약식을 진행한다. 협약서에는 양 기관간 창업‧중소‧벤처기업 기술사업화를 위한 기술자문 및 연구지원, 장비, 시설 및 공간의 공동 활용, 도시문제 해결 및 혁신기술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발굴 및 수행,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인력·정보 및 교육·기술 등의 교류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서울기술연구원은 중앙대학교에 스마트시티학과가 개설(’20년 3월)됨에 따라 다양한 연구사업을 공동으로 수행하고, 연구원의 신기술접수소에 제안하는 중소기업의 기술애로사항에 대한 기술컨설팅도 함께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