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공원문화 시민 아이디어 받는다
코로나19 이후 공원문화 시민 아이디어 받는다
  • 김진희 기자
  • 승인 2020.05.1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만의 비법‧아이디어 제시 2개 부문, 총 230만 원 상당 문화상품권‧가족사진촬영권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슬기로운 공원생활 "어디까지 해봤니?"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슬기로운 공원생활 "어디까지 해봤니?"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 '포스트 코로나19 슬기로운 공원생활 “어디까지 해봤니?”'를 5월 18일(월)~6월 30일(화) 개최한다.

 서울시는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 이전과는 달라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공원 이용 문화를 시민 아이디어로 찾는다는 목표다. 우수 아이디어는 새로운 공원여가 프로그램 개발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은 ①“해봤다”, 코로나19를 피해 공원을 즐겼던 나만의 비법 공유, ②“해보자”,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로 구분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 누구나 내손안의 서울 누리집 또는 서울의 산과공원 누리집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42명은 총 23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과 가족사진촬영권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는 가정의 달 맞을 맞아 ‘어린이 동시 백일장’도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야외 문화생활이 조심스러운 일상에 또 다른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 동시 백일장은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내손안에 서울 및 서울의 산과공원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서울의 공원’을 시제로 한 동시를 지으면 된다. 심사를 통해 수상자로 선정된 어린이에게는 총 5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과 상장이 시상된다.

 최현실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시민들이 보다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공원여가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특히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공모전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