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구원, 자치경찰제 시범실시 성공 위한 토론회
서울연구원, 자치경찰제 시범실시 성공 위한 토론회
  • 최향주 기자
  • 승인 2020.05.2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경찰단 조직운영 방안’, ‘자치경찰 소요비용 추정’ 등 총 4개 주제발표 및 토론 구성

 서울연구원은 28일(목) 오후 1시 30분 서울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서울시 자치경찰제 시범실시 성공을 위한 과제와 제언'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유기영 서울연구원 부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상훈 한국경찰학회 회장(現 대전대학교 교수)이 좌장이 되어 각 세션별 주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첫 번째 세션의 발표자로 초청된 양영철 제주대학교 교수는 ‘바람직한 자치경찰 조직운영 방안에 관한 소고’를 주제로 발표하며, 이어서 오광조 제주도 자치경찰단 기획홍보팀장의 ‘제주자치경찰 인력 운영상 문제점과 해소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이병도 서울디지털대학교 교수가 ‘광역자치경찰시대, 서울시민은 어떠한 경찰을 원하는가?’를 주제로 발표하며, 이와 더불어 신원부 한국평가원 원장은 서울시를 중심으로 ‘한국형 자치경찰 소요비용 추정’에 대해 발표한다.

 세션별 토론은 각계 전문가가 참여하여 ‘성공적 자치경찰제 도입을 위한 과제와 제언’을 정리해 보는 토론을 벌인다. 토론자로는 강소영 건국대학교 교수, 김순석 신라대학교 교수, 박준휘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실장, 윤태웅 시·도지사협의회 연구부장이 참여하며, 성공적 자치경찰제 도입 방향 및 정책적 제언을 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