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 특별경계근무
서울시,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 특별경계근무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05.29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사찰 주변지역 포함 119개 기동순찰 노선 1일 2회 이상 예방순찰

 서울시 소방재난본부가 5월 30일(토)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 대비 29일(금) 오후 6시부터 31일(일) 오전 9시까지 특별경계근무에 들어간다. 특히 이 기간 동안 서울시내 총 793개 사찰을 대상으로 봉축행사 시 다중운집에 따른 화기취급 부주의 화재예방 및 사찰 주변 산불예방·경계 활동에 주력한다.

 봉축행사 대비 선제적 예방 및 대응을 위해 소방관서장은 지휘선상 근무를 통해 초기대응체계를 구축하고, 화재 초기에 우월한 소방력을 집중 투입하여 인근 산림화재로 확산 차단에 나선다.

 특별경계근무 기간 중에는 긴급 상황 대비 소방력 100% 가동으로 긴급 상황에 대비한다. 특히 자치구, 경찰, 전기·가스 등 유관기관 비상연락 체계가 유지된다. 

 이 기간동안 전통사찰 주변지역을 포함한 119개 기동순찰 노선에 대하여 1일 2회 이상 소방펌프차량을 활용, 예방순찰에 나선다. 또한 강남구의 봉은사, 성동구 미타사, 구로구 호압사, 강북구에 도선사 등 주요 사찰에는 각각 소방차 1대와 소방대원 전진 배치로 화재 등 재난사고 발생 시 신속대응에 나선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 안전을 위해 연등은 인증된 전기 제품을 사용하도록 하고, 행사 종료 시에는 반드시 시설을 철거하여 방치되는 일이 없도록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