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사회서비스원, 민간기관 지원사업 추진
서울시사회서비스원, 민간기관 지원사업 추진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06.0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대상 경영 컨설팅, 공공자원 무료 대관, 교육 지원 등
ㅇㅇ
서울시사회서비스원 민간지원 사업 안내문. 이미지=서울시.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이 민간과의 상생협력 및 사회서비스의 질 제고를 위한 민간기관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이 사업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하여 2020년 2월에 2019년 채용된 상근 노무사 외 변호사, 회계사를 추가 채용 하고 분야별 컨설팅 경력이 풍부한 외부 전문가 풀을 구성한 바 있다.

 아울러 본부(마포) 및 종합재가센터 5개소(성동‧은평‧강서‧노원‧마포)의 교육장 8개, 회의실 5개 시설을 확충했고 소속 물리치료사‧작업치료사를 활용하여 민간 기관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운동 및 인지 지원 시범교육과 관련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그동안 민간 사회서비스 관련 단체 의견수렴을 거쳐 계획을 수립한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향후 사업추진 과정을 통해 민간 사회서비스 제공 기관으로부터 지속적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지원 수요를 파악, 보다 확대‧보완하여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한 정부‧지자체 방침이나 재단 본부‧소속기관 상황 등에 따라 지원 신청이 제한되거나, 지원 기간의 변경 또는 지연이 있을 경우 별도 안내 예정이다.

 이번 지원 사업 신청은 6월 1일(월)부터 홈페이지 상의 공고문을 참조하여 분야별 신청 서식 작성 후 전용 이메일로 접수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어르신·장애인·아동을 위한 사회서비스를 공공이 직접 책임지고 제공하기 위하여 지난해 2월 정식 출범한 서울시 산하 투자출연기관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국공립 사회복지시설 직접 운영, 종합재가센터 신설‧운영, 민간 서비스기관 지원, 체계적인 서비스 품질 관리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