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건축 이야기' 스토리텔링 시민공모전
'서울, 건축 이야기' 스토리텔링 시민공모전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06.04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에세이, 영상, 사진부문에 더하여 그림부문 신설, SNS 접수 방식 도임
제6회 서울, 건축 이야기 스토리텔링 공모전. 이미지=서울시.
제6회 서울, 건축 이야기 스토리텔링 공모전. 이미지=서울시.

 서울시는 6월 4일(목)부터 9월 11일(금)까지 제6회 서울, 건축 이야기 스토리텔링 공모전 작품을 공모한다.

 올해는 ‘2020 제12회 서울건축문화제’ 주제인 ‘틈새건축’을 중심으로 에세이, 영상, 사진 부문에 더하여 그림부문을 신설하여 4개 부문으로 총 26명에게 상을 시상한다.

 공모 신청은 누구나 가능하며 에세이, 영상, 사진, 그림 부문에 중복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응모자는 작품과 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올해는 SNS 접수방식을 도입하여 사진·그림부문의 경우 인스타그램 해시태그접수가 가능하다.

 제6회 '서울, 건축 이야기' 스토리텔링 공모전은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층 심사를 통해 9월 말 최종 수상작을 결정할 예정이다.

 공모에 제출된 작품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예술성, 활용도 등에 대해 별도의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인원(대상 1인, 최우수상 4인, 우수상 8인, 장려상 12인, 단체교사상 1인)이 결정된다.

 선정되는 건축 작품에 대해서는 수상 작품집을 제작하여 증정하며, 건축물이 갖는 특성과 역사성 등을 널리 홍보해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수상자에겐 시상파티 참여 및 서울특별시장상을 시상하고 수상작들은 ‘제12회 서울건축문화제’와 연계해 전시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서포터즈, 찾아가는 공모전, 건축문화투어등 시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