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장안평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
서울시, 장안평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06.1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개선, 자동차산업 문화 기획 등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모집
2020 장안평 도시재생
2020 장안평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이미지=서울시.

 서울시는 장안평 일대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장안평 일대 구성원간 협업 기반 마련 및 도시재생 추진주체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0 주민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서울시는 장안평 일대 주민공모사업의 원활한 진행과 지역산업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하여 시설공모(환경, 안전, 편의개선 및 산업 활성화 지원), 기획공모(지역 콘텐츠 개발 및 자동차산업 융·복합 문화기획 등 지원) 분야로 나누어 공모를 진행한다.

 시설공모는 자동차 중심활동 공간의 편의 개선 및 환경개선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건당 최대 30백만원(자부담금 30%)을 지원하고, 기획공모는 지역산업과 결합한 산업문화 콘텐츠 발굴·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건당 최대 10백만원(자부담금 10%)을 지원한다.

 또한, 기획공모 중 장안평 일대 공동체 결속 및 자생력강화, 커뮤니티 형성 사업은 최대 5백만원(자부담금 10%)을 지원한다.

 서울시는 이번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주민(단체)들의 회계처리 등 실무적인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장안평 도시재생지원센터(070-4231-0385~6)를 통해 참여자(단체)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장안평 주민공모사업은 장안평일대 도시재생산업 및 자동차산업에 관심이 있는 3인 이상의 주민 모임 또는 단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서울시는 시 홈페이지 및 보조금관리시스템에 6월 12일(금)~29일(월) ‘2020 장안평 일대 주민공모사업’ 의 개요 및 심사·선정 방법을 공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