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세계 각국 장미 100여 종 만발
서울대공원, 세계 각국 장미 100여 종 만발
  • 최향주 기자
  • 승인 2020.06.1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가든 20주년 맞아 장미원 새단장 완료
장미 품종 중 하나인 슈왈츠 마돈나. 사진=서울시.
장미 품종 중 하나인 슈왈츠 마돈나. 사진=서울시.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20주년을 맞아 재정비한 테마가든에서 세계 각국의 다양한 장미를 만날 수 있다. 

 서울대공원 테마가든은 어린이동물원과 더불어 장미원, 모란작약원, 휴정원, 고향정원, 호숫가 산책길 등 테마에 따른 볼거리가 다양한 곳으로 특히 매년 초여름 무렵 장미원이 가장 유명하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장미원축제는 취소되었으나 현재 장미원 내에는 새로 들여온 품종을 비롯 100여 종 52,000주의 아름다운 장미를가 활짝 피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새로운 묘목들을 심어 어린 장미를 볼 수 있는 1단지와 향기속을 걷는 장미 터널, 프렌치 라벤더와 어우러진 최고급형 정원수 장미 영국 스탠다드 장미들은 호젓한 호수, 여름 내음과 어우러져 설레이는 기분을 느끼게 한다.

 서울대공원 장미원은 2000년에 조성되어 올해가 20주년이다. 올해는 20년의 세월속에 낡아진 장미원의 포장 및 기반시설을 새단장 하는데 중점을 두어 개선했다. 또한, ‘로즈어드 샤틀렛’, ‘데임드꼬르’, ‘퀸 오브 로즈’ 등 7,220주의 장미품종을 새롭게 심었다.

 테마가든으로 가는 펜스 300m에는 2019년에 심은 덩굴장미 ‘스칼렛 메이딜란드’와 ‘안젤라’, ‘하루가제’가 송이송이 피어 화려한 장미 산책로를 걸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장미원에서는 스왈츠마돈나, 체리 메이딜란드, 윈쇼튼, 핑크피스, 메어리로즈, 브라더캐드팔, 퀸오브로즈등 다양한 장미 품종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