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동 아우르네 로고 공모 최종 당선작에 3점 선정
창동 아우르네 로고 공모 최종 당선작에 3점 선정
  • 최향주 기자
  • 승인 2020.06.2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로 다른 공간이 겹치고, 점차적으로 상승하는 계단형태로 부활과 재생, 디딤돌을 연상하게 하는 로고디자인 1등 선정
창동 아우르네 로고디자인 최종 3점. 왼쪽부터 1등, 2등, 3등 순서. 이미지=서울시.
창동 아우르네 로고디자인 최종 3점. 왼쪽부터 1등, 2등, 3등 순서. 이미지=서울시.

 서울시는 동북권 세대융합형 복합시설 창동 아우르네 로고디자인 공모전에 접수된 총 87점의 작품 중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3점의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23일(화) 밝혔다.

 창동 아우르네 로고디자인 시민공모전은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고, 창업가‧문화예술인 등 청년 인재 유입을 위한 주거시설이 한 건물에 조성되는 복합시설 특성을 감안하여 열린 로고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심사하였다.

 창동 아우르네 로고디자인 1등 당선작은 “건축외관에서 모티브를 얻어 표현한 것으로서 서로 다른 공간이 겹치고 연결된 형상을 통해 소통의 플랫폼이자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세대융합형 복합공간의 가치를 시각화”하였으며, “또한 점차적으로 상승하는 계단형태로서 부활과 재생, 디딤돌을 연상하게 하며 전체적으로 상호결합적인 다이나믹한 디자인을 모던하고 간결한 라인으로 표현”했다고 작품을 설명했다.

 공모전 심사위원장을 맡은 김병희 서원대 광고홍보학과 교수는 “최종 1등 당선작은 창동·상계 신경제 중심지를 알리는데 매우 유용한 주목성과 독창성이 뛰어난 상징물”이라면서 “장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확장 가능성도 뛰어나 광고홍보 활동에도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심사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1등 당선작은 창동 아우르네 복합시설의 건물 외부 간판, 안내판, 명함, 사무용품 등 각종 홍보물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당선작 1등 100만 원, 2등 50만 원, 3등 30만 원의 상금이 각각 지급된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창동역 역세권 일대 부지에 건립중인 동북권 세대융합형 복합시설 창동 아우르네는 오는 9월 준공, 10월 개관을 앞두고 있다. 서울시창업고도화센터, 50플러스 북부캠퍼스, 동북권 NPO지원센터가 입주하여 청년 및 중·장년의 창업, 일자리지원, 비영리단체 지원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아울러 청년창업가 및 젊은 예술가의 주거지원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창동 아우르네는 지하2층~지상5층(연면적 17,744㎡) 규모로 청년 창업공간(창업 고도화센터), 청년 창업가‧예술가를 위한 주거지원시설, 중장년 세대 취‧창업 및 인생이모작 지원시설(50+ 북부캠퍼스), 동북권 NPO 지원센터가 한 데 들어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