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마곡 R&D센터 민간사업자 공모
서울시, 마곡 R&D센터 민간사업자 공모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06.3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18 블록 총 8개 필지 4필지씩 2개로 나눠 순차 공급

 서울시와 서울주택도시공사는 강서구 마곡동 783번지에 있는 마곡산업단지 D18-A블록에 ‘마곡R&D센터(지식산업센터) 민간사업자 공모’를 진행한다.

 D18 블록(21,765㎡)이 마곡지구 내 지식산업센터 개발 예정규모의 2~3배 크기임을 감안하여 적정규모 개발 및 다양한 사업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총 8개 필지를 4필지씩 2개로 분할하여 순차 공급한다. 인접 블록 상호간 통합 건축계획을 유도할 계획이다.

 공모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사업신청서 접수일 현재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라 부동산개발업자로 등록한 자이면서 관리기본계획에서 허용하는 업종외 부동산임대업 또는 부동산공급업을 업무로 하는 자이어야 한다.

 이번 D18-A블록 공모도 지난 4월 24일(금) 공모된 D38블록과 마찬가지로 정량평가 항목 척도를 사업규모에 맞도록 조정하였다. 산업입지 및 개발에 관한 법률에 따른 조성원가 공급으로 사업자의 사업비 부담이 경감됨에 따라 실 사용자인 중소·벤처·창업기업을 위한 공공성 확보계획에 대한 평가는 강화하였다.

 또한 산업시설 중 임대(건물 연면적의 20%)부분의 기업 1개사 당 최대면적을 전용 120㎡로 제한함으로써 재정이 어려운 강소·벤처·창업기업에 연구공간을 제공하도록 하였다.

 서울시는 7월 20일(월) 마곡산업단지 D18-A블록에 대한 민간사업자 공모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