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보건환경연구원-한국외대, 미세먼지 원인분석
시 보건환경연구원-한국외대, 미세먼지 원인분석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06.30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최첨단 모바일랩 활용 미세먼지 원인분석으로 서울시 정책개발 지원 목표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과 한국외국어대가 미세먼지 걱정 없는 서울 만들기를 위해 협력한다. 양 기관은 7월 1일(수) 미세먼지의 과학적 원인 분석과 정책 개발을 위한 연구교류 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한다.

 이번 연구교류 협약은 첨단기술을 활용한 대기오염 측정과 측정 자료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특히,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성분을 측정할 수 있는 모바일랩(mobile lab)의 측정 자료를 이용한 미세먼지 원인 분석을 우선적으로 추진한다.

 모바일랩은 도로를 달리며 미세먼지 화학성분을 측정하는 첨단측정시스템이다. 모바일랩이 구축되면 원하는 장소에서 미세먼지 성분을 측정하고 원인을 분석할 수 있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올해 말부터 미세먼지 성분 분석에 모바일랩을 도입한다.

 이번 연구교류 협약에는 양 기관 간 연구 인력 교류, 자료 및 시설 공유, 측정 자료의 신뢰도 향상을 위한 공동 연구, 미세먼지 특성 및 발생원인 파악을 위한 공동연구, 연구 성과 공유 및 활용을 위한 세미나 및 공동워크숍 개최 등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