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사회서비스원, 중랑구립어린이집 운영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중랑구립어린이집 운영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07.2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립 ‘새우개하나 어린이집’ 21일(화) 간소히 개원식
중랑구립 새우개하나 국공립어린이집. 사진=서울시.
중랑구립 새우개하나 국공립어린이집. 사진=서울시.

 돌봄 분야 사회서비스를 공공이 직접 제공하는 서울시 산하 전담기관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이 중랑구에 새롭게 문을 여는 구립 ‘새우개하나’ 국공립어린이집을 수탁 운영한다.

 새우개하나 어린이집은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이 수탁 운영하는 네 번째 어린이집이다. 앞서 노원든든어린이집, 서대문든든어린이집, 응암행복어린이집의 운영을 시작한 데 이어, 하반기 영등포구(9월)와 강동구(9월)까지 연내 총 6개 자치구로 확대한다.

 중랑구립 ‘새우개하나’ 어린이집은 맞벌이 가정을 위해 야간까지 연장운영되며, 장애‧비장애 영유아를 아우르는 통합돌봄을 제공한다. 기업이 사회공헌 차원에서 건립에 참여하고, 공공이 돌봄취약분야에서의 책임보육에 나서는 민관협력 모델이기도 하다.

 ‘새우개하나’ 국공립어린이집은 중랑구가 하나금융그룹, 푸르니보육지원재단과 MOU를 체결해 기업의 사회공헌사업 차원에서 건립하고,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이 중랑구로부터 수탁받아 5년 간 운영한다.

 어린이집 시설은 자연과 어우러진 우수한 환경에 지상 3층의 넓은 규모(총 면적 591.28㎡)로 조성됐다. 보육실과 옥상 놀이터 등 65명의 아이들을 위한 공간과 조리실, 교재실, 교사실, 원장실 등으로 구성된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21일(화) ‘새우개하나’ 국공립어린이집 개원식을 개최한다. 개원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어린이집 외부에서 발열체크, 소독 등 방역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된다.

 개원식에는 서울시사회서비스원, 하나금융그룹, 학부모운영위원, 유관기관 및 지역사회 관계자 등이 참석하며, 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다만, 내부 시설관람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외부 사진전시회로 대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