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지역문제 해결 시민 실험실 사업 공모
서울시, 지역문제 해결 시민 실험실 사업 공모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07.23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평등, 기후위기, 돌봄 등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 사례 발굴-성장-확산 지원

 서울시가 포스트코로나 시대 지역에서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주체 및 사례를 발굴하고 성장시켜 서울 전역으로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자 '지역문제 해결 시민 실험실 지원' 사업 참여 단체 및 기업을 공모한다.

 지원규모는 총 22억 원으로 사업 실행 계획의 규모, 소요예산 등을 감안하여 총 20개 내외 사업에 1~2억 원 차등 지원한다. 사업 대상은 불평등, 기후위기, 돌봄 등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사례로 주제에 대한 제한은 없다.

 이번 사업은 서울특별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에 근거한 보조금 사업으로 진행하며, 분야별 전문가 5인으로 컨설팅을 추진한다. 또한, 정례회의를 통해 사업 과정 및 성과를 공유하고 현장 방문 및 사업 컨설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원 단체의 사업 실행 계획에 따라 지역 주민 참여 및 서울시 행정내 유관 부서와의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수시로 의견 수렴 및 진행 사항을 공유한다.

 단체·기업에서 제출한 신청서는 단체·기업의 역량, 그간 추진 실적, 사업계획(독창성, 파급 효과, 지역 이해, 다른 주체와의 협력 방안 등), 사업 홍보 방안 등을 면밀하게 검토하여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선정한다. 선정된 사업은 8월중 보조금을 지원하고 9월부터 12월까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원 사업의 모든 과정과 결과물은 서울시 공유허브(http://sharehub.kr/)를 통해 시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며, 공개된 자료는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이 사업은 지역을 기반으로 시민 주도의 실험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서울 지역에 소재하는 단체 또는 기업 등이 신청 할 수 있으며, 신청은 7월 30일(목)부터 8월 10일(월)까지 서울시 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https://ssd.eseoul.go.kr/)을 활용하여 지원신청서, 단체소개서, 사업추진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