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사회서비스원, 공공책임성 구현 사례발표회
서울시사회서비스원, 공공책임성 구현 사례발표회
  • 최향주 기자
  • 승인 2020.07.23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 공공책임성 구현' 주제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사례 발표회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사례 발표회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서울시사회서비스원 공공책임성 구현’의 주제로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의 역할과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2020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사례발표회'가 23일(목), 서울시사회서비스원(마포구 마포대로 89) 5층 교육장에서 열린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소속기관의 돌봄서비스 제공 1주년을 기념하여 개최하는 ‘2020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사례발표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을 통해 행사를 진행하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한다.

 먼저 양난주 대구대학교 교수는 ‘공공의 책임성 구현을 위한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발표한다.

 양난주 교수는 발표에서 사회서비스원 사업의 배경과 목표를 되짚어보고, 돌봄SOS대응‧코로나19 긴급돌봄시행 등의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의 성과를 돌아보며 복지혼합 균형 모형, 사회서비스 시장에서의 공적 역할 발굴 등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의 앞으로의 과제를 제시한다.

 이어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소속기관인 성동종합재가센터와 강서종합센터에서 센터별 장기요양, 장애인활동지원 돌봄서비스의 좋은 돌봄 사례를 소개한다.

 이후 김진석 서울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서울시사회서비스원 공공책임성 정책의 방향과 제언’을 주제로 전문가 패널간 토론을 진행한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이번 포럼을 통해 그간 추진해 온 돌봄서비스의 분야별 사례를 공유하고, 전문가들과 함께 공공돌봄서비스 강화 및 책임성 구현을 위한 정책비전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