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광복 75돌을 맞아 서울도서관 꿈새김판 새단장
서울시, 광복 75돌을 맞아 서울도서관 꿈새김판 새단장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08.1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빼앗긴 일상, 시민과 함께 되찾겠습니다”
서울도서관 꿈새김판. 사진=서울시.
서울도서관 꿈새김판. 사진=서울시.

 서울시는 ‘빛을 되찾은 날’이라는 의미의 광복절 75주년을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빼앗긴 일상을 시민과 함께 되찾겠다는 의지와 염원을 표현한 서울광장 꿈새김판을 8월 13일(목) 새롭게 단장한다.

 ‘빼앗긴 일상, 시민과 함께 되찾겠습니다.’ 라는 문구를 담은 광복 제75주년 꿈새김판은, 코로나19가 시민의 일상을 위협하는 현재의 상황을 ‘코로나 강점기’에 비유하여, 온 겨레가 힘을 합쳐 일제강점기를 이겨냈듯이 서울시도 현재의 어려움을 시민들과 함께 극복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이번 꿈새김판은 서울시 대표 SNS에 게재되어 시민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코로나19 대비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에 발맞춰 시민들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온라인 콘텐츠를 기획하였다.

 서울시 유튜브 채널(http://youtube.com/user/seoullive)에서는 8월 14일(금) ‘제75주년 광복절 기념 서대문 형무소 VR콘텐츠’를 선보인다. 독립운동가들의 항일의지가 깃든 서대문 형무소를 VR(가상현실) 콘텐츠로 제작하고, 서대문형무소 학예사가 직접 등장해 실제 현장에서 설명을 듣는 것처럼 구성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8월 15일(토) 오후 8시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서울시향 광복75주년 기념음악회’를 라이브서울을 통해 생중계하고, ‘내 손안에 서울’ 온라인 기사로 역대 광복절 기념 메시지와 의미를 담은 기획을 준비하는 등 제75주년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