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양도성 대표 캐릭터 공모전
서울시, 한양도성 대표 캐릭터 공모전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08.1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도성을 대표할 ‘도성이’ 캐릭터 공모전 작품 31일까지 접수
제8회 한양도성문화제 캐릭터공모전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제8회 한양도성문화제 캐릭터공모전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서울시가 한양도성을 대표할 ‘한양도성 캐릭터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양도성을 국내외에 친근하게 알리고, 도성 관련 굿즈 상품 개발을 목적으로 한다.

 참가자격은 지역이나 나이제한 없이 한양도성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8월 31일(월)까지로 국내외에 상용화 된 적이 없는 순수 창작 캐릭터 디자인이면 된다. 수상작은 한양도성의 마스코트가 되어 국내외 홍보에 활용되며, 제8회 한양도성문화제의 굿즈로 제작될 예정이다.

 심사는 1차 내부심사를 거쳐 기준에 미달되는 작품(주제 부합, 완성도)등을 선별한 후에 2차 전문가 심사 순으로 진행 된다. 수상자는 9월 7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상금은 총 500만 원으로, 대상 1명(팀)에게는 상금 300만 원, 최우수상 수상자 1명(팀)은 상금 100만 원, 우수상 수상자 2명(팀)에게는 상금 각 50만 원을 수여한다.

 접수는 한양도성문화제 홈페이지(www.hanyangdoseong.com)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미지 기본형과 응용컷의 파일을 이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한편, 서울시는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제8회 한양도성문화제를 홍보할 온라인 홍보 서포터즈 ‘도성 친구들 2기’를 모집한다. 20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자격요건으로는 활성화 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