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청년, '코로나와 나의 일' 온라인 포럼 개최
서울청년, '코로나와 나의 일' 온라인 포럼 개최
  • 김진희 기자
  • 승인 2020.08.2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수) 유튜브 ‘서울우먼업’ 채널 서울시 여성일자리 온라인포럼 두번째 개최
2020년 서울시 여성일자리 온라인 포럼 두번째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2020년 서울시 여성일자리 온라인 포럼 두번째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서울시 주최,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주관 2020년 서울시 여성일자리 온라인포럼 두번째가 8월 26일(수) 오후 2시, 유튜브 ‘서울우먼업’ 채널에서 라이브로 개최된다.

 청년, 프리랜서 여성이 말하는 “코로나와 나의 일”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발 고용한파를 겪고 있는 청년, 여성들의 실제 사례를 들어보고, 실질적인 대안 탐색을 위한 전문가 토론이 진행된다.

 포럼 1부에서는 ‘코로나 고용쇼크’ 로 일자리에 피해를 입은 청년, 프리랜서 여성들이 솔직담백한 일자리 토크를 펼친다. 위기의 여성일자리 실태와 요즘 여성들의 달라진 일에 대한 생각을 공유해보는 시간이다.

 2부에서는 서울시여성정책담당관 및 서울시여성인력개발기관장, 밀레니얼세대 커리어커뮤니티 대표, 대학교수 및 연구위원 등 민관학의 각계 전문가들이 다시 일하고 싶은 여성들에게 필요한 지원정책과 실질적인 대안탐색을 위해 토론을 펼친다.

 좌장은 지난 첫 번째 포럼에서 주제발표와 패널토론 좌장으로 활약했던 한국여성노동자회 임윤옥 자문위원이 맡아 다시 한 번 토론을 이끌 계획이다.

 포럼은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되기 때문에 모바일로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고, 실시간 채팅방을 통해 의견을 남길 수 있다.

 유튜브 검색창에 ‘서울우먼업’ 또는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을 검색하면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찾을 수 있으며, 8월 26일(수) 오후 2시부터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