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동물웹툰 공모전 9월 한달간 접수
제3회 동물웹툰 공모전 9월 한달간 접수
  • 최향주 기자
  • 승인 2020.09.0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제3회 동물웹툰 공모전, 네이버 동물공감 운영자 ㈜동그람이 공동개최
제3회 서울시 '동물 그릭, 사람이야기' 웹툰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제3회 서울시 '동물 그릭, 사람이야기' 웹툰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서울시는 네이버 ‘동물공감’판 운영자 ㈜동그람이와 함께 제3회 서울시 ‘동물 그리고, 사람이야기’ 웹툰 공모전을 9월 1일(화)부터 29일(화)까지 한 달 동안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부와 주니어부 공모를 통해 동물보호 문화를 알기 쉽게 확산할 계획이다.

 이번 3회 서울시 ‘동물 그리고, 사람이야기’ 웹툰 공모전 참가대상은 동물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가능하다. 만15세 이상 청소년·성인은 일반부로, 만15세 미만은 주니어부로 참가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반려동물로 행복했던 이야기, 유기동물 돌봄에 대한 이야기 등 ‘동물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세상 만들기’ 내용의 주제면 된다.

 응모작 원고는 일반부는 최소 15컷, 주니어부는 10컷 이상으로, 응모일 기준 국내·외 공표되지 않은 전체 연령 열람이 가능한 창작 웹툰이어야 한다. 신청접수는 9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동그람이의 e-메일(dgri_concon@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일반부는 전문 심사위원 1차 심사를 통해 우수작 20편을 선정한 후, 네이버 ‘동물공감’판에 한달 간 공개, 네티즌의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4개 작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주니어부는 현직 웹툰작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최종 4편을 선정한다.

 일반부 최종 수상자 4명(팀)은 서울특별시장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며, 상금은 각각 대상(1명) 500만 원, 최우수상(1명) 300만 원, 우수상(2명) 100만 원이다. 주니어부 4명(팀) 상금은 각각 대상(1명) 50만 원, 최우수상(1명) 30만 원이며, 우수상(2명)은 10만 원이다.

 시는 제3회 동물웹툰 공모전의 일반부, 주니어부 수상자는 ㈜동그람이와 별도 계약을 통해 네이버 동물공감판의 웹툰 작가로서 데뷔도 기대하고 있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동물웹툰 공모전에 많은 청소년과 시민이 참여해 동물과 함께 행복한 했던 순간을 떠 올리고, 웹툰을 통해 더 많은 시민에게 반려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서울시는 앞으로비대면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기획해 동물복지 문화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