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50플러스재단 ‘생애전환지원 포럼’ 개최
서울시50플러스재단 ‘생애전환지원 포럼’ 개최
  • 김진희 기자
  • 승인 2020.09.1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정책 수행기관 및 지자체, 학계 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온라인으로 진행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지난 4년 간 추진해 온 중장년 생애전환사업의 성과와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제1회 생애전환지원 포럼’을 17일(목)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서울시 50+정책을 총괄하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4년 동안 50세 전후 중장년층의 삶의 전환과 사회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주력해 온 상담, 교육, 일‧활동 지원 등 생애전환 사업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적극적인 정책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17일(목) 오후 2시부터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포럼은 중장년 지원 정책의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정책 확산 및 코로나19로 촉발된 디지털 전환 이후의 과제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된다.

 고선주 서울시50플러스재단 생애전환지원본부장이 기조발표를 황윤주 서울시50플러스재단 정책연구센터장이 주제발표를 진행했으며 이희수 중앙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황남희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연구위원, 김지수 경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팀장, 고정현 한국정보화진흥원 수석연구원 등 각계 전문가 및 50+세대가 함께 토론에 참여했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김영대 대표이사는 “이번 포럼을 통해 50+정책이 더욱 효과적으로 널리 알려지길 바라며 앞으로 더 많은 50+세대들에게 꼭 필요한 생애전환지원의 기회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