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학습증가로 서울시평생학습포털 회원 57만 명 돌파
비대면 학습증가로 서울시평생학습포털 회원 57만 명 돌파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09.2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참여자(50만명) 및 수료율(84%) 포털 운영 이후 최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 학습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올해 서울시에서 운영 중인 온라인 교육 공공포털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의 방문, 학습 참여자 및 온라인 교육과정 수료율이 급증하고 있다.

 올해 8월까지의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방문자와 학습 참여자는 각각 365만1791명, 49만7514명으로, 이는 지난해 1년 동안의 방문자 및 학습 참여자를 모두 웃도는 수치다. 온라인 교육과정 수료율 또한 84%로 포털 운영 이후 처음으로 80% 이상 수료율을 기록했다.

 서울시는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학습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평생학습포털 내에서 지속적으로 온라인 교육콘텐츠를 발굴·확대했으며, 최신 트렌드에 맞는 상시 학습 지원으로 수료율을 높였다.

 또한, 서울시는 평생학습포털의 ‘몽땅일번지(동네 학습장)’를 활용해 교육청, 자치구, 평생교육기관 등 다양한 기관별 정보를 제공하여, ‘평생교육 네비게이터로써의 역할’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몽땅일번지(동네 학습장)’에서는 위치 서비스 기반으로 평생교육기관 정보(위치, 주소, 연락처, 홈페이지 등)와 함께, 프로그램 상세 정보(강의명, 신청기간, 교육기간, 수강료 등)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는 2019년 이용자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올해 안에 평생학습포털을 반응형 웹으로 개편할 계획이다. 아울러 코로나19 대응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온라인·비대면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1년까지 평생학습포털시스템의 전면 개편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