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보건환경연구원-한국대기환경학회 연구교류 협약
시 보건환경연구원-한국대기환경학회 연구교류 협약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09.2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과 한국대기환경학회는 서울시 대기오염 현안을 과학적으로 해결하고 측정 자료의 학술적 활용을 높이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식은 9월 23일(수) 오후 4시부터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과천시 장군마을)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연구교류 협약에는 양 기관 간 연구 인력, 정보, 기술 상호 교류, 대기오염측정 자료의 신뢰도 향상을 위한 공동연구, 대기오염 특성 및 발생원 파악을 위한 공동연구, 서울시 대기질 자료의 국제적 활용을 위한 협력, 기술 세미나, 학술 자료, 출판물 및 지식 정보 등의 상호 교류 등 상호 협력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그동안 축적된 서울의 대기질 자료를 활용해 국내 최고·최대 대기질 전문가그룹인 한국대기환경학회와 적극적으로 공동연구를 추진하고, 그 결과를 국제학술지에 발표할 계획이다.

 노철언 한국대기환경학회장은 “대기환경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전문가 모임인 한국대기환경학회가 대기질 관련 측정 및 자료 구축에 선도적인 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과의 긴밀한 연구 협력과 교류를 통하여 국내 대기환경 분야 연구의 수준을 크게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용승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이번 국내 최고 대기질 전문가그룹과 연구교류협약으로 과학적 측정시스템으로 축적해온 서울시의 대기질 정보를 국제적으로 공유하여 서울시 대기정책과 연구 성과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